햇살론 유스 신청 조건 무직자도 가능한 청년 전용 햇살론 상품

햇살론 유스라는 상품을 들어보셨나요? 이 상품은 상대적으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대학생 등 청년들에게 자금난 해소에서부터 취업, 학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몇 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취업준비생(대학(원) 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미취업자)또는 사회초년생(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 유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순서

  1. 햇살론 유스 신청 조건
  2. 한도 및 금리

햇살론 유스 신청 조건

햇살론 유스는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그러려면 우선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설치 하아여 하며 해당 앱에서 신청 조건이 부합되면 보증서를 발급해줍니다. 

신청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대학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 사회초년생일 경우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만 가능

이 발급된 보증서를 이용해 전북, 신한, 기업은행에 제출하면 심사 후 대출을 실행해줍니다. 

한도 및 금리

햇살론 유스의 최대한도는 총 1200만 원입니다. 개인이 1200만원 이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없으며 1년에 600만 원 1회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시기에 따라 다르나 현재 보증료율을 포함하여 3.5 ~ 4.5%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1 금융권에서는 평균적인 금리이며 무직자에서 대출신청을 해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당시엔 1금융권은 생각도 못해보는 수준이고 2금융권에선 금리가 10% 이상으로 빌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보증을 받고 1금융권에서 3~4%대에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큰 혜택이라 생각됩니다. 

상환기간도 거치 가간을 포함해 최장 15년까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생활자금 대출과 고금리 전환대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햇살론 유스 상품이었습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학생, 학점은행자, 사회적배려대상자 관련 필요서류 총정리]


금리인하요구권 대출금리 적게 내는 현명한 방법금리인하요구권 대출금리 적게 내는 현명한 방법금리인하요구권 목돈이 필요해 은행에 대출을 받았는데 막상 이자를 내려니 너무 힘이 듭니다. 대출받은 금액이 소액이라면 부담이 덜하지만 전세자금대출 이라든지 부동산 매매를 위한 대출blog.suyane24.com

햇살론대환대출자격 과도한 고금리엔 정부지원대출 햇살론햇살론대환대출자격 과도한 고금리엔 정부지원대출 햇살론햇살론대환대출자격 (2019년 7월14일 작성) 안녕하세요. 수야네입니다. 요즘들어 은행대출 심사가 까다로워지고 어쩔수 없이 고금리 상호금융, 저축은행 등의 비은행권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blog.suyane24.com

프리랜서 햇살론 신청 자격 및 준비물 알아보기프리랜서 햇살론 신청 자격 및 준비물 알아보기요즘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남의 일이 아닌 내 힘으로 내 일을 해보자 같은 마음으로 하게 되는데 프리랜서는 공식적으로 직장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은행에서 돈을 빌blog.suyan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