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자동차 보험 반드시 필요한 이유 (2024)

단기 자동차 보험은 반드시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자동차 보험은 다르게 말하면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 혹은 원데이자동차보험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

요즘 여행을 할때 내 자동차를 가져가는 것보다 단기로 대여해서 국내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대요. 이런 분들은 하루 내지 이틀정도만 운전할 것이기 때문에 별일이야 있겠어? 라는 마음으로 단기 자동차 보험을 들지 않으십니다.

별 문제 없이 여행이 끝나면 다행이지만 만에 하나 접촉사고라도 난다면 피같은 생돈이 날라가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단 하루라도 다른차를 운전하게 될땐 이 보험을 꼭 하셔야 할 것입니다.

단기 자동차 보험

단기 자동차 보험

만약 사고가 났다면 상대방의 차 수리비용, 그리고 상대방의 치료비용까지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그렇다고 단편적으로 값이 저렴한 보험만 찾지 마시고 각 보험사별로 어떤 보장을 하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간단하게 전화 혹은 모바일 어플로 하루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므로 어려워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살펴보셔야 되겠습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해당 보험에 가입하게 될 경우 설계사 가입보다 최소 10% 이상 저렴하며 꼼꼼하게 하나하나 특약까지 살펴볼 수 있어 오히려 더욱 믿음이 갈 것입니다.

방어운전

운전은 아무리 나만 잘해도 소용없습니다. 상대방이 와서 부딪혀도 그건 사고가 맞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도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아무리 나의 과실이 적어도 발생되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매우 커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 자동차 보험은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여행을 간다면 내 차가 아니라면 무조건 필수적으로 가입하여야 할 보험이라 생각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단기 자동차 보험에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어떤 상품이 효과적인지 특정 상품에 대한 내용은 차종 혹은 서비스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이 낫습니다.

소액으로 위험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해 단기 자동차 보험 가입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