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암보험 보장내용 및 장단점 (무배당 우체국 온라인 암보험 2109)

우체국 암보험 저렴한걸로 많이 유명합니다.

저렴하지만 생각보다 알찬 보장내용이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한다면 내 보험 플랜의 가성비가 좋을듯 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우체국 암보험 중 [무배당 우체국 온라인 암보험]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암보험

우체국 암보험

무배당 우체국 온라인 암보험은 비갱신형이고 매우 저렴한 보험료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보장내용은 정말 훌륭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고액암 진단시 3구좌 가입 조건으로 최대 6천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 암(고액암포함) 치료 보험금 3천만원 +
  • 고액암 치료보험금 3천만원

단, 타사 보험과는 달리 ‘구좌’가입 개념인게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비갱신형 보험

요즘같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갱신형 보험에서 보험기간 동안 (30년) 한푼도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입니다.

다만, 전기납이라는 점이 살짝 걸리긴 하지만 워낙 저렴해서 별 부담은 없을거 같습니다.

소형암도 일반암으로 분류

생식기암, 유방암등의 소형암은 소형암 진단비, 치료비로 따로 적용되는 곳이 많은데 우체국에서는 일반암으로 분류하여 보다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장내용

다음은 우체국 암보험 보장내용 정리입니다.

암진단 보험금1암보장개시일 이후에 최초의 암으로 진단이 확정 되었을때 (단, 최초 1회에 한함)
지급금액1년미만: 500만원1년이상: 1000만원
암진단 보험금2보험기간 중 최초의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또는 경계성 종양으로 진단이 확정 되었을 때 (단,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 종양 각각 최초 1회에 한함)
지급금액1년미만: 50만원1년이상: 100만원
고액암 진단보험금암보장개시일 이후에 최초의 고액암으로 진단이 확정되었을 때 (단, 최초 1회에 한함)
지급금액1년미만: 500만원1년이상: 1,000만원
항암방사선, 약물치료 보험금1암보장개시일 이후에 암으로 진단이 확정되고 그 암의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항암방사선치료 또는 항암약물치료를 받았을 때 (단, 항암방사선치료 또는 항암약물치료 둘 중 최초 1회에 한함)
지급금액1년미만: 25만원1년이상: 50만원
항암방사선, 약물치료 보험금2보험기간 중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 종양으로 진단이 확정되고 그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종양의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항암 방사선치료 또는 항암약물 치료를 받았을 때 (단,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 종양 각각에 대하여 항암방사선 치료 또는 항암약물치료 둘 중 최초 1회에 한함)
지급금액1년미만: 2만5천원1년이상: 5만원
* 우체국온라인암보험은 최대 3구좌(가입금액: 3,000만원) 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1. 암보장개시일은 계약일[부활(효력회복)일]부터 그 날 포함, 90일이 지난 날의 다음날로 합니다.
2.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에게 보험금 지급사유가 더 이상 발생할 수 없거나 피보험자가 사망하였을 때에는 보험금 지급사유가 더 이상 발생할 수 없을 당시의 책임준비금 또는 사망 당시의 책임준비금을 계약자에게 지급합니다.
3. 보험료 납입기간 중 암보장개시일 이후에 피보험자가 최초의 암으로 진단 확정되었을 때에는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 합니다.
4. 암보장개시일 전일 이전에 암(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 종양 제외)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에는 계약을 무효로 하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5. 고액암은 백혈병, 뇌종양, 골종양, 췌장암, 식도암 등입니다.
6. 고액암진단보험금의 경우 보험기간 중 해당 지급사유 발생시 암진단보험금을 더하여 지급합니다. 다만, 암보장개시일부터 고액암진단보험금의 지급사유 발생시점 이전에 암으로 인하여 암진단보험금의 지급사유가 이미 발생한 경우 암진단보험금을 더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우체국 암보험인 무배당 우체국 온라인 암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험플랜을 짤때 조금 더 풍성하고 가성비 좋은 구성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