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토스 탈퇴 하는 방법 알아보기

토스는 여러 선구적인 기능들을 많이 선보였던 핀테크 앱입니다. ~ 그리고 고객 유치를 위해 이벤트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조금 사용하다가 나하고 안 맞아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려고 마음먹었다면? 

그럴땐 토스 회원 탈퇴를 고려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회원탈퇴 메뉴 찾을때 헤메지 마시라고 이번 포스팅에서 회원탈퇴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토스 탈퇴 방법

우선 토스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토스 회원 탈퇴는 모든 정보가 삭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해서 결정하셔야 함을 먼저 말씀드려요. 

토스에서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격자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전체 메뉴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여 설정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전체메뉴 -> 설정 페이지 이동
전체메뉴 -> 설정 페이지 이동

설정페이지로 오면 제일 하단에 “회원 탈퇴”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개인정보와 설정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다시 서비스 재가입을 할때 피곤해질수도 있거든요. 

회원탈퇴 메뉴

회원 탈퇴 진행

회원탈퇴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자동이체, 토스머니 잔액이 남아있다면 미리 해결을 한 다음에 진행해주세요. 아래 사진처럼 탈퇴버튼이 활성화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탈퇴하기 버튼
탈퇴하기 버튼

탈퇴하기를 진행하면 한번 더 물어보는데 그 내용이 잠시만 탈퇴하는 것인지 아니면 아예 이용을 안하기로 작정한(?) 것인지를 우회적으로 묻습니다. 

있음 / 없음 중 하나를 선택해도 좋지만 아래 “건너뛰기”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재차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물어봅니다. 재 재 확인이네요. 확실하게 탈퇴하길 원하다면 한번 더 “예 탈퇴하겠습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납니다. 

지문이나 비밀번호 등 인증을 한번 더 거치긴 하지만요. 

정말 마지막

지금까지 토스 앱 회원 탈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간단하지만 이 메뉴를 찾기 위해 헤매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작성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추천글

P2P대출투자 “기관”참여로 공신력, 안정성 기대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핀크 (pinnq) 앱으로 티이득통장 가입하여 금리 최대 2%혜택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