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기프티콘계의 중고나라 팔라고 앱

앱테크 시리즈 (18년 9월 8일 기록)

생일이나 기념일. 주변 지인들에게 기프티콘 많이들 받으시죠? 일부러 생각해서 e-쿠폰을 주신 것에는 감사하지만 원하지 않거나 좋아하지 않는 쿠폰을 보내주셨을 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냥 돈으로 주지…”

몹쓸 생각이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했던 생각일 거라 봅니다. (제 인성이 나쁜가요?..ㅠㅠ)

어쨌든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신 불특정 다수인 여러분께 유용한 소식이 있습니다.

앱테크 기프티콘(e-쿠폰)계의 중고나라 팔라고 앱!

인터넷으로 리서치만 잘하면 기프티콘을 사고 팔 수 있는 앱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톡의 “기프티스타”가 있죠. 기프티스타의 장점은 업체에서 직접 검토를 하고 매입을 하기 때문에 현금화가 쉽습니다.

 하지만 중계 플랫폼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매입 금액이 적다는 단점이 있죠. 쉽게말해 싸게 사서 산 값보다 비싸게 파는 개념입니다.

팔라고 메인

하지만 팔라고 앱은 매입은 하지 않지만 팔라고앱의 회원들끼리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마디로 기프티콘계의 중고나라인 셈이죠. 앞서 말씀드린 기프티스타의 업체 매입액만큼 판매자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아닌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팔라고앱은 출금 신청 건당 1000원의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기프티콘 한개 두개를 중고거래를 해서 바로 현금화를 차라리 기프티스타를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업체가 바로 매입하기 때문입니다.

팔라고앱 출금 신청주의사항

때문에 팔라고 앱을 이용하여 현금화를 하실 예정이면 적립액이 적어도 2 ~ 3만원정도일때 해야 이득입니다.

팔라고앱 활용방법

팔라고앱은 위에 설명해드린 것처럼 사람들끼리 e-쿠폰을 판매하는 기능도 활용할 수 있지만 팔라고앱을 사용하여 e-쿠폰을 구매하는 것에도 주목할 만한 점이 많습니다.

팔라고 앱은 첫 가입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00마일리지를 주기 때문에 이 마일리지를 중고 e-쿠폰과 더해서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팔라고앱에선 스타벅스 커피 (시중 4100원) 쿠폰을 3200 ~ 3400원에 중고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첫 가입 1000마일리지를 포함한다면 실제 지출하는 금액은 2200 ~ 24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팔라고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 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

출석체크

팔라고앱 역시 출석체크 이벤트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한달동안 10일 출석하면 500캐쉬, 20일상 출석하면 1000캐쉬, 한달 개근하면 2000캐쉬를 익월 8일날 지급을 해 줍니다. 한달 개근하고 2000캐쉬 받고 위의 예를 든 스타벅스 커피(4100원)을 중고거래로 산다면? 약 1200 ~ 1400원에 스타벅스 커피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팔라고 출석체크

저는 저번 달 후반에 이 앱을 알았기 때문에 500캐쉬를 받았습니다. 이것도 유용하게 써보려 합니다. 팔라고 앱에선 500캐쉬 이하의 쿠폰들도 잘 찾아보면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것 역시 내 돈 들이지 않고 살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마무리

요즘 이렇게 소소하지만 확실한 수익이 얻을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저 역시 여러가지 앱을 이용하며 앱테크 로 적은 돈이지만 급여 외의 수익이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아직 노하우가 부족해서 그런가 한달에 몇 만원도 안되는 돈이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눈에 보이는 소득이 발생하니 즐겁습니다.

앞으로 제가 알고 있는 앱테크 를 조금씩 조금씩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