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사이트 는 무엇을 할 때 필요할까요?
저 같은 경우 당연코 블로깅에 사용합니다. 혹은 맞춤법을 특히 신경써야 하는 작업을 할때는 필수로 검사를 해 보아야 합니다. (자소서나 자소서 같은….)
이번 포스팅에선 그런 작업을 할 때 유용한 검사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은 네이버를 사용하시는데 네이버도 훌륭하지만 저는 이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맞춤법 사이트 소개
스펠러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말고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빠른데요. 구글에 검색어를 “스펠러” 혹은 “맞춤법 검사”를 검색하시면 바로 첫번째로 나오는 링크입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위 빈칸에 글을 씁니다. 본인이 쓰고 싶은 글을 쓰거나 썼던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서 가져옵니다.
작성을 마쳤다면 위에 검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검사했는데 고칠 부분이 없을땐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그렇지만 고칠 것이 있다고 하면 다른화면이 나오는데요.
단순하게 무엇이 틀렸는지만 알려주는 기능이 아니라 그 맞춤법이 왜 틀렸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 기능때문에 이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도 훌륭하지만 이 맞춤법 사이트 처럼 많은 글자수를 한번에 검사할 수 없어서 잘 쓰지 않고 있죠.
단점
이게 단점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모든 규칙들이 그러하듯 구어체 적인 부분은 어쩔 수 없는거 같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다시피 어플 이란 말은 많은 사람들이 쓰는 용어지만 검사결과로는 매우 틀린 말로 나오네요.
마치며
지금까지 블로깅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중 하나인 맞춤법 사이트 스펠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면서도 매우 오래된 사이트입니다. 문서 작업 시 도움이 되므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