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한 몸부림
애드센스 승인 을 받기 위해 이런저런 카페에 가입도 하고 강의도 듣고 열과 성을 다 바쳐서 새벽 2시까지 블로그를 연구하고 그런 나날을 보냈었지요.
이제 그 결실을 맺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연구없이 맨땅에 헤딩하기
기간으로 따지자면 장장 6개월 이상 걸린듯 합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지 못해서 시간이 많이 지체 되었죠. 그 기간이 한달정도 걸렸었구요.
초대장이 도착하고 난 뒤엔! 정말 신나게 글을 작성 했습니다. 맛집이나 여행지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했었죠.
그렇게 30개정도의 포스팅을 하고 난 뒤 호기롭게 애드센스 가입하고 승인까지 했었습니다.
3일정도 지났을 무렵 메일이 왔길래 두근두근 하면서 열어봤는데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메일이었습니다.
3개정도 더 포스팅하고 다시 신청했습니다. 다음날 메일이 왔고 “이젠 됐겠지?” 싶어 메일을 확인했더니…
“애드센스 정책 위반하셨습니다.”팀 애드센스
이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위반된 것을 확인하고 고치고 싶어도 위반사항을 알려주지 않기에 저는 어떻게 할 방법을 못 찾았습니다.
그렇게 포스팅 한 글 하나하나를 읽고 위반된 사항이 있는지 체크를 하고 다시 신청하고 반려되고 신청하고 반려되고…
점점 지쳐갈때쯤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에 대한 것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주가 구글 애드워즈라는 구글 키워드 광고 시스템으로 광고를 의뢰할 시 블로그의 한 공간을 점유해서 광고를 송출하는 시스템입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요!)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노하우가 여러개 있었습니다. 100% 맞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신뢰성이 있는 여러 사람들의 노하우였고 애초에 애드센스 승인 에 대한 것을 공부하지 않고 무턱대고 포스팅만 해왔던 것을 후회하면서 천천히 읽어보았습니다.
여기서 그 노하우를 간략하게 나열해보겠습니다. (저의 노하우가 아닌 다른 블로거들의 노하우들입니다.)
- 콘텐츠의 글자 수는 1,000자에서 3,000자 내외로 작성하라
- 포스팅의 개수는 30개 ~ 50개 정도
- 사진은 많이 넣으면 안된다. 1개나 2개정도만 넣어라
- 전문적인 주제로 포스팅을 하면 승인 확률이 높다
- 카테고리는 하나만 만들어라
-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고도 매일 1개 이상 포스팅을 해라
이정도입니다.
위에 소개된 노하우는 100% 맞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분은 상기 노하우를 몇 가지는 고려하지 않았지만 승인받았다고 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케바케…)
다시한번 도전
티스토리에 썼던 글은 아까워서 차마 지우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블로그에 포스팅을 더이상 하진 않게 되었죠. 신청을 하고 반려 받는 횟수가 꽤나 많아지니 이젠 오전에 승인을 하면 오후에 반려를 하더라구요.
구글봇이 아예 제 블로그를 차단한 것처럼 말입니다. 그래서 다른 블로그를 개설해서 한가지 주제로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주제가 바로 지금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첫번째 주제인 재테크입니다. 재테크나 금융 전문가는 아니지만 저는 이전 포스팅에도 언급했듯이 돈에 대한 관심도 많기 때문이기도 했구요. 또 이렇게라도 공부를 하면 좋겠다 싶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저를 그렇게 쉽게 허락해주지 않았습니다.
이 다음은 “애드센스 승인 분투기 2편” 에서 계속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