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 광고 기능 개선 미리 알아봅시다

애드포스트 메인화면

(2020년 2월 23일 작성)

애드포스트 광고 기능 개선 이 20년 3월 2일부터 시작된다는 뉴스입니다.

어떤식으로 개선이 되는지 이번 기회에 미리 알아볼까요?

애드포스트 광고 기능 개선

혹시나 애드포스트를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봐 미리 소개드립니다. 애드포스트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광고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노출되는 광고이죠.

네이버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설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거들은 애드포스트라는 것을 이용해서 광고수익을 올리고 있었는데요.

기존에는 텍스트형 파워링크 광고만 있다가 점점 더 개선하게 되어 미디어 광고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애드포스트가 한번 더 개선을 하게 된다는 공지를 2월14일자 공지사항으로 올려두었는데요. 이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사항

블로그 모바일 버전에서의 광고기능이 개선된다는 내용이며 간단히 말해서 애드센스처럼 배너 형태의 이미지 광고가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광고주에게도 블로거들에게도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배너 형태의 이미지 광고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죠.

  • 적용일 : 2020년 3월 2일
  • 적용대상 : 애드포스트를 적용한 전체 블로그 (모바일)

적용내용

첫번째는 모바일 광고 유형의 추가입니다.

위에서도 먼저 이야기 해 드렸듯이 이미지 형태의 배너 광고가 추가가 됩니다. (모바일에서만)

그리고 인플루언서 홈 우수 창작자의 애드포스트 연동 블로그에도 프리미엄 광고가 노출된다고 하네요.

배너광고 예시 (출처: 애드포스트 공지사항 402)

두번째는 본문광고 위치 옵션의 변경이 있습니다.

본문광고 위치 선택 (출처 : 애드포스트 공지사항 402)

위 이미지의 내용으로 본문광고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는데요.

그리고 모두 설정으로 해 놓으면 본문 내에 적절한 위치에 첫번째 공고인 이미지형 광고가 송출되고 하단은 현재와 같은 파워링크광고가 노출된다고 합니다.

광고 위치 설정을 중간 혹은 하단으로 설정해 놓으면 파워링크 광고만이 노출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모든 블로거들은 “모두” 설정으로 할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애드포스트 수입보고서의 지표가 일부 변경됩니다.

모바일에 한해서이며 기존 본문광고 영역은 “모바일-본문l”로 표시되고 신규 본문광고인 이미지 광고 영역은 “모바일-본문ll”으로 표기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수입보고서 변경내용 (출처: 애드포스트 공지사항 402)

마치며

지금까지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광고 기능 개선 사항에 대한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20년 3월 2일 적용일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광고 노출로 인해 애드포스트의 광고 수익이 일정부분 상승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