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및 해지 방법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이런저런 이벤트를 위해 신용카드를 발급해보셨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도대체 내가 어떤 카드를 발급받았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도 없는 노릇인데 어떻게 하면 간편하게 내가 원하는 정보만 얻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내가 발급받았던 모든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해지하는 방법도요.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방법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나의 사이트에서 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들어보셨을지도 모르는데요. 바로 ‘어카운트인포‘라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도 있고 어플로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플로 하는 것이 여러모로 간편하나 이번 포스팅에선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아래에 첨부하였으니 참고해주세요.

만약 어카운트인포 어플을 설치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상단 메뉴에 “내카드 한눈에”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마우스를 올려두면 하위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카드정보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카드정보조회를 위한 3단계를 진행해야합니다,.

우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해주시구요. 그 다음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2가지는 간단하니깐 넘어가겠습니다.

안내사항

로그인까지 완료하면 이제 마지막단계가 남았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대부분은 조회 대상 신용카드에 속하겠지만 만에 하나 조회 대상 카드가 아닐경우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발급받은 유효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만 조회되니 참고해주세요.

이를 통해 내가 발급받은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및 이용한도, 결제예정금액, 최근이용대금 (3개월치)도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방법 화면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화면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자신이 발급받은 신용카드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해지하기

잘 보시면 내가 자주 사용하는 카드도 있을테고 그렇지 않고 존재조차 모르던 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땐 카드 해지를 하시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나중에 또 다른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그럴때도 말이죠.

꼭 그것뿐 아니더라도 안 쓰는 건 해지를 하는게 깔끔하고 좋습니다.

단 해당 사이트에선 직접적으로 신용카드 해지를 해주진 않습니다. 위 결과를 가지고 해당되는 카드사에 직접 해지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 전에 만약 카드 포인트가 남아있는지 확인 후 남아있다면 현금화를 통해 계좌로 받고 그 이후에 해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

마무리

지금까지 신용카드 발급내역 조회 방법 및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