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만으로도 리워드를 주는 하나멤버스 앱으로 짠테크 시작하기

하나멤버스 앱 테크

리워드 앱을 깔고 열심히 앱테크를 하시는 당신. 3만 포인트에 캐쉬아웃을 해 준다며 열심히 슬라이드 하고 영상보고 힘들게 3만 포인트를 모은 당신. 그리고 현금으로 받기 위해 캐쉬아웃을 신청합니다.

맙소사. 열심히 1원, 2원, 5원 씩 모아가며 몇달에 거쳐 포인트를 쌓았건만 대가성 포인트(타 어플 설치 등)를 무려 5천포인트를 쌓아야 캐쉬아웃을 해 준다는 설명이 뜨는데 너무 열이 받네요.

왜 모으기 전엔 이런말 없었느냐며 모은게 아까우니 어찌어찌 설치 후 포인트를 통장으로 받은 당신은 괜히 속은 느낌이라 기분만 나빠집니다.

하나멤버스 어플

약간 스토리텔링 식으로 글을 써보았습니다. 실제 제가 겪었던 사례입니다. 몇몇 어플을 알고 있지만 여기서 언급하면 해당업체와 마찰이 생길 듯 하여 밝히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하나은행에서 운영중인 앱입니다. 하나은행과 연관되어있다고 하나은행계좌를 소유해야 하는 그런 제한은 없습니다.

장점

하나멤버스 어플엔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로그인만 해도 10원 이상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오늘 로그인하고 다음날 로그인했을때 로그인 사이의 시간을 계산해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 같습니다. 적립액이 다 다르기 때문에 그렇게 추측했습니다.

두번째로 하루에 한번 출석체크 같은 혜택이 있는데 운이 좋으면 여기서도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적립된 포인트가 만원 이상일 때 하나은행 통장으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네번째가 제가 제일 마음에 든 포인트 전환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멤버스 포인트를 다른 제휴사의 포인트로 전환 가능합니다. 반대로 다른 제휴 포인트도 하나멤버스 포인트로 전환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하나멤버스 포인트 5000원을 L.Point나 Ok 캐쉬백, 카카오머니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Ok캐쉬백 등을 하나멤버스 포인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하나멤버스 포인트 -> 제휴포인트가 제휴포인트 -> 하나멤버스 포인트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이는 어플에 알아차리기 쉽게 화면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활용사례

저는 하나멤버스 어플과 부산은행의 썸뱅크 어플을 연계해서 사용합니다.

썸뱅크 어플은 L.Point를 이용하여 실제 돈처럼 적금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사례를 직접적으로 말씀드리면 Ok캐쉬백이나 CJ One포인트, 머니트리, SSG Money등을 하나멤버스 어플을 이용해 하나멤버스 포인트로 전환합니다.

그렇게 전환한 하나멤버스포인트를 다시 L.Point로 전환시킵니다.

그렇게 모인 L.Point를 썸뱅크 적금으로 넣는 것이죠.

월급을 받아도 적금할 형편이 못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라도 적금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마무리

티끌 모아 태산이란 말이 있듯이 작은 돈이라도 꾸준히 모으면 목돈이 됩니다. 하물며 실제 돈이 아닌 티끌과 같은 많은 포인트들도 하나멤버스라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하나로 모으면 충분히 큰 액수가 됩니다.

이렇게 모인 포인트를 불필요하게 사용하지 않고 포인트를 활용한 적금상품을 가입하면 내 급여 외에 하나의 현금흐름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매일매일 관련앱의 출석체크를 하여 티끌을 끌어모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끌어모은 티끌은 언젠간 태산이 될 수 있습니다.

언제 모였는지도 모르는 포인트들을 모아서 유용하게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수야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